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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Unity로 VR Team Proejct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UI를 제작해보기로 했습니다.
1. 시작UI
VR 환경은 체험이라는 요소가 가미되었기때문에, 기존의 2D, 3D 환경보다 자유도가 높습니다.
따라서 직관적인 UI 디자인에 특정 오브젝트를 건드리면 UI가 나타나는 체험적 요소를 더해 UI를 구성했습니다.
2. 옵션UI
VR 환경에서는 일반적인 키보드, 마우스의 Input이 아니라 VR컨트롤러라는 새로운 Input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벤트를 Ray로 처리하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Shader를 사용하여 Ray가 특정 오브젝트에 위치하면, 특정 오브젝트 주위에 테두리가 생기도록 설정했습니다.
테두리를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저는 그 중에서 2Pass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추후,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3. 업적UI
업적UI의 작동방식은 옵션UI와 같습니다.
추가로 싱글톤을 생성해 업적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설정했습니다.
이 부분도 추후,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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