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sh Our Development (indie game)

2021.04.27 RushOur 시작화면구현, 튜토리얼 제작 (Unity Bolt, Master Audio(Unity Asset))

Todah 2021. 4. 28. 0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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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시작화면을 제작했다.

 

게임시작화면

 

뭔가 하늘에서 안개낀 도시를 내려다 보는 느낌을 주려고 했는데

 

쉽지 않았다.

(해놓고 보니 하늘섬 같이 구름속 도시가 나타나더라..)

 

어쨌든 예쁘게 제작이 잘 되어서 그냥 쓰기로 했다.

 

 

그리고 이제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딱 1번만 볼 수 있는 튜토리얼을 제작했다.

 

시작화면을 띄워준다
아이템들을 설명한다
컴퓨터 기믹에 대해 설명한다
스캐너 기믹에 대해 설명한다
도장 기믹에 대해 설명한다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중요한 기믹들을 설명한다

 

튜토리얼은 게임을 플레이 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설명만 추가했다.

 

 

이제 라이센싱에 대한 설명이다.

 

유튜브나 일반 무료 BGM 사이트에서 다운받아 쓰는 BGM들은

대부분 유튜브 영상제작이나 수익을 창출하지 않는선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나처럼 게임이나 소프트웨어 개발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1. 아래 사진처럼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라이센스를 획득해야한다.

2. 저작권자에게 허가를 받는 경우

3. 직접 제작하는 경우

 

위 3가지 경우로 반드시 해결을 해야한다.

무료로 받았다고 해서 반드시 다른 용도로도 사용 가능하다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이 부분을 간과하게 되면

차후 반드시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이 부분은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한다.

 

 

# 고친점들

> 멀티터치 관련 오류 (진행중)

> 버튼터치 오류 (해결)

> Audio 및 Sprite 라이센스 확인 및 처리 (진행중)

 

 

잡다한 일들을 처리하다보니 오늘도 시간이 많이 흘렀다.

오늘 튜토리얼을 완료함으로써 프로토타입으로써의 개발은 99%정도 완성되었다.

 

 

# 남은 일

 

1. Sound 및 로직보완

2. 최적화

 

*사용한 툴 및 비주얼 스크립트 : Unity Bolt, Asset Dotween(강추), Asset Master Audio(강추), 2D Shader(Universal RP)

*이미지(도트) : 직접 구현 (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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