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sh Our Development (indie game)

2021.04.25 RushOur 빌드업 후 오류 제거, 추가 사운드 작업 (Unity Bolt, Master Audio(Unity Asset))

Todah 2021. 4. 26. 02:44
반응형

이제 게임의 90%는 완성되었다.

 

Splash Scene으로

제작자를 상징하는 로고와 게임 아이콘을 첨부했다.

큰 의미는 없다 이름과 별명에서 몇 글자 따온 것이다

Press Start Scene으로

뭔가 안개에 가려진 도시의 풍경을 표현하고 싶었는데 쉽지는 않았다ㅠ

이제 안개 효과를 넣을 생각이다

로고가 나타나고 터치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는 Start Scene이다

In Game에서 점수를 얻으면 일정확률로 Critical이 발생하도록하는 로직을 추가로 구현했다.

 

Critical 발생시 얻는 점수가 증가한다.

그리고 Saved - Variable에 Initial 값을 잘 설정해야 한다.

GM이나 SFX의 음량이 '0' 이라던지.. 시작할때 주어지는 재화의 양이라던지..

 

Critical 이면 2.5배 / Normal 이면 2배의 점수를 획득한다

 

# 고친점들

> 빌드 후 휴대폰에서 실행 시 처음에 소리가 나오지 않는 오류 (해결)

> 창크기가 맞지 않는 오류 (해결)

> 비가 내리게 하는 로직 보완

> Shop에 등장하는 상품들이 곧바로 나타나지 않는 오류 (해결)

> Audio 및 Sprite 최적화 (Sprite는 Atals를 통해 Audio는 mentum.tistory.com/221 참고)

 

이것저것 잡다한 로직들을 보완하고 보완하다 보니 또 어느새 하루가 다 갔다.

개발을 하다보니 시간이 화살처럼 날아간다.

 

내가 시간을 들인만큼 좋은 작품이 나올거라 생각하며

오늘도 내일도 열심히 개발을 하려고 한다.

 

# 남은 일

 

1. Sound 보완

2. 전체적인 로직보완

 

*사용한 툴 및 비주얼 스크립트 : Unity Bolt, Asset Dotween(강추), Asset Master Audio(강추)

*이미지(도트) : 직접 구현 (팀원)

 

# 직접 제작한 Macro 첨부

Score_Critical.asset
0.01MB
Score_Critical.asset.meta
0.00MB

 

게임개발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던 내가

한달만에 게임하나를 뚝딱 만들었다.

 

게임개발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너무 어렵게만 생각하지 마시고

자그마한 프로젝트라도 일단 시작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툴이 익숙하지 않으면 다루기 어려운건 모두에게 똑같다!

+ 나는 기초가 안되어 있어서 초반에는 엄청 해맸고 지금도 많이 해매는 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