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와 오늘은 기존에 있던 로직들을 보완했다.
지난번 설명했던 여러 로직들과 잡다한 오류들을 수정하느라 시간이 너무 늦어져서 어제는 그냥 잤다 ^^;
아래는 새롭게 추가한 로직들이다.
1. 게임 로고를 클릭하면 비가 내리게 하는 기믹을 추가
좌측 상단에 위치한 게임의 로고를 클릭하면 비가 내리면서 화면이 어두워지는 기믹을 추가했다.
비가 내리게 하는 로직은 간단하다.
원하는 타이밍에 파티클을 Play 한 뒤에
원하는 타이밍에 파티클을 Stop 하면 된다.
비가 내리게 하는 파티클의 제작은 다음 영상을 참조했다.
2. 배경의 건물에 동적인 애니메이션 설정
내가 주문을 많이 해서 팀원(그래픽 담당)이 고생 좀 했다.
3. 효과음의 타이밍 재설정
이 부분에서 시간을 좀 많이 잡아먹었다. 마음에 안들거나 어색한 부분들은 쳐내고 다시 설정했다.
아래 첨부한 소리들은 여러가지 효과음을 직접 믹서로 재구성 하여 만들어낸 소리들이다.
취소 효과음
금속 물체가 나무탁자 위에 Bounce 되며 떨어지는 소리
오늘은 로직적인 측면에서는 새롭게 다룬 것들은 없고
다만 기존에 있던 로직에서 깜빡하고 바꾸지 않은 부분이라던가
효과음의 타이밍을 맞추는 부분이라던가
잡다한 부분들을 보완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 남은 일
1. Sound 보완
2. 전체적인 로직보완 및 오프젝트 풀링
*사용한 툴 및 비주얼 스크립트 : Unity Bolt, Asset Dotween(강추), Asset Master Audio(강추)
*이미지(도트) : 직접 구현 (팀원)
게임개발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던 내가
한달만에 게임하나를 뚝딱 만들었다.
게임개발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너무 어렵게만 생각하지 마시고
자그마한 프로젝트라도 일단 시작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툴이 익숙하지 않으면 다루기 어려운건 모두에게 똑같다!
+ 나는 기초가 안되어 있어서 초반에는 엄청 해맸고 지금도 많이 해매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