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업로드할 작품은 Summoners War Stat Maker Ver 0.1입니다.
프로젝트 : Summoners War Stat Maker
개발엔진 - Unity
개발기간 - 95일(진행중)
플랫폼 - 안드로이드
담당 업무
- 기획
- UI/UX 설계
- 개발
# 기획안
'이 몬스터에는 어떤 룬*을 장착해야 할까?'
서머너즈워를 한번이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의문점이다.
최근 추가된 룬통계라는 시스템을 통해 특정몬스터에 많이 장착된 룬의 종류와 짝수룬의 종류를 알 수 있어서 어느정도는 감을 잡을 수는 있다. 하지만 특정 몬스터에게 필요한 스탯과 필요하지 않은 스탯의 종류부터 어떤 스탯을 어느정도 챙겨야하는지에 대한 정보는 공식카페에 유저들이 연구해서 게시한 것을 제외하면 전무한 상태다. 이것도 대부분 PVE에 치중되어 있다. 최종컨텐츠라 일컫는 PVP, 실시간 아레나에 대한 정보는 쉽게 구할 수 없다.
*룬 : 서머너즈워의 핵심 시스템 중 하나이며, 한 몬스터에 6개의 룬을 장착해 몬스터를 강화시킬 수 있는 도구다. 별의 개수에 따라 1성부터 6성까지 6개의 등급이 있으며 높은 등급일수록 기본 능력치가 높고, 강화 시 더 큰 폭으로 능력치가 증가된다. 룬의 부옵션의 숫자에 따라서 마법, 희귀, 영웅, 전설 등급으로 나뉘며 접두사에 따라서 다른 옵션이 추가된다.
룬은 아래 그림과 같은 종류들이 있으며 몬스터의 특징과 사용용도, 타입에 따라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래 그림처럼 사용자 임의로 룬을 커스텀할 수 있는 사이트가 존재하지만, 사용해본 결과 상당히 시간도 오래걸리고, 불편한점이 많았다.
따라서 특정 몬스터가 특정룬을 장착한다면 어떤 스탯이 나올지를 미리 예측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의 제작에 착수했다.
아래 표는 앱을 제작하기전 실시한 타 서드파티앱과의 비교분석이다.
Name | Engine | Point |
Summoners War Stat Maker |
Unity | Rune, RTA |
Summoner War Rune Optimizer |
WebGL | Custom Rune Optimizer |
Swranking | WebGL | RTA |
Swarena | WebGL | RTA |
Summoners War Rune Optimizer는 SWEX로부터 얻은 JSON파일을 통해 유저의 정보들을 추출해 룬을 최적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상당히 유용한 프로그램이지만 생각보다 사용법이 복잡하고, 사용자가 모든 조건을 설정해야만 하며, 본인이 가진 룬 이상의 스펙은 볼 수 없다는 단점이있다.
Swranking은 RTA(실시간 아레나)에 포커싱된 프로그램이다. 마찬가지로 SWEX로부터 얻은 JSON파일을 통해 유저의 정보를 추출하고, 이에 따라 RTA(실시간 아레나)에 관련된 여러 통계분석들을 보여준다.
Swarena는 Swranking과 유사하게 RTA(실시간 아레나)에 포커싱된 프로그램이다. 차이점은 다양한 통계분석을 제공하지 않고 단순한 정보만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서드파트앱들이지만 여기에는 본인이 보유하지 않는 몬스터들이나 룬에 대한 정보를 커스텀해볼 수 있는 기능이 없다. SWSM은 이것들을 다루는 프로그램이다.
# 프로그램 흐름
< 어플리케이션 순서도 >
< 어플리케이션 흐름도 >
# 프로그램 구성
- 초기화면
- 몬스터 선택, 룬 선택 및 선호하는 스탯 선택화면
- 재확인화면
- 내부 로직에 의해 계산된 몬스터의 스탯화면
- 아티팩트 스탯 선택화면
- 적용된 룬 스탯 확인화면
- 기타기능화면
# 플레이 영상
# SWSM Ver 0.2 Preview
- 몬스터 선택 시 검색 기능 추가
- 결과창 이미지 다운로드 기능 추가
- UI/UX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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